전태연 소개 - About Bruce TY Jeon

사랑하는 아내의 남편, 한 어머니의 아들로서 맡은 바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진 않습니다. 궁금한게 많아서 웹서핑과 유투브 시청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

저는 2016년부터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파트너로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한 기업의 성장을 조력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투자를 업으로 삼고 있지만,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예비 창업자들과도 교류하면서 창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고민을 함께 하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창업을 하지 않도록 조언을 하기도 합니다. 창업을 해야 행복한 사람이 있고, 창업하지 말아야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 있는거 같기도 해서요.

과거에 했던 일

숭실대학교 전산학부, 시스템소프트웨어 석사를 전공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NHN 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재직하며 NAVER WAP 서비스의 서버를 개발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Thinkreals 라는 회사를 공동창업하여, 포켓스타일, 쿠폰모아등의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운영 하였습니다. 씽크리얼스는 2011년에 본엔젤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었고, 2012년에 카카오에 M&A 되며 사업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관심사

진정한 행복은 자기다움을 찾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기다움을 찾아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나 뿐만 아니라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자기다움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자동차라는 물건을 좋아하고, 운전을 즐깁니다. 아세토 코르사로 좋은 차를 해외의 다양한 트랙에서 타보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레이서로서 2019년에는 벨로스터N컵 원메이크 레이스에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Comments